스마트 시티: 새롭고 멋진 디지털 세상

브라질에서 두바이, 한국에 이르기까지 국가와 정부는 고도로 연결된 도시라는 아이디어를 수용하고 있으며 기술을 통한 자체 지속 가능성과 에너지 효율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정보 시스템의 유비쿼터스 연결은 IT 시장 전체에 엄청난 기회를 제공합니다.

메가시티의 중요성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현재 세계 인구의 50% 이상이 도시에 살고 있습니다. 2050년까지 63억 명이 그곳에 거주할 것입니다. 이러한 수도권 내 성장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IT 서비스와 네트워크가 답이 될 수 있습니다.

CISCO는 한국과 협력하여 에스컬레이터가 사람들이 언제 접근하는지 알고 내장된 가정과 사무실을 텔레프레즌스하는 미래 도시 송도를 만들고 있습니다. 두바이에서 마스다르는 태양 에너지 농장과 석유 차량의 완전한 금지를 통해 완전히 지속 가능한 도시가 될 것입니다. Masdar는 또한 매우 안전한 IT 보호 프레임워크를 자랑합니다.

정부는 더 나은 관리와 대중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모바일 장치, 데이터 분석 및 강력한 웹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새로운 기술을 이미 채택했습니다. 첨단  부산달리기 통신 및 경보 시스템을 위한 스마트 시티의 도움으로 빈곤 및 환경 재해와 같은 문제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정전을 방지하는 스마트 전기 그리드, 문제 영역을 강조 표시하는 직관적인 범죄 보고 시스템 및 혼잡 감소를 위한 교통 분석으로 구동되는 스마트 시티는 전 세계 IT 기업에 성장하는 시장 기회를 제공합니다. 긴급 구조원, 공무원 또는 도시 거주자의 관점에서 스마트 도시와 모바일 및 데이터 분석 통합의 가능성도 흥미롭습니다.

정치인은 소셜 미디어 분석 및 심리 프로필을 통해 유권자의 감정에 대한 예상치 못한 통찰력을 얻게 됩니다. 구급차는 교통 시스템과 통신하여 실시간으로 부상자에게 가장 빠른 경로를 찾습니다.

이미 뉴욕시에서 Lower Manhattan Security Initiative는 교통 카메라, 신호등 카메라, CCTV 카메라 피드 등을 통합합니다. 빅 데이터 기술을 사용하여 모든 데이터를 사용하기 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조합하여 데이터를 검색함으로써 법 집행 기관은 범죄 현장을 평가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를 갖게 됩니다.

거대 도시가 우리 현실의 부인할 수 없는 측면이 됨에 따라 지속 가능성, 에너지 절약 및 빈곤 감소에 대한 솔루션의 측면에서 상당한 낙관론이 있습니다. 사회 혁신, 기술 진보 및 건설 발전의 수렴을 통해 거대 도시는 세상이 살고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킬 운명입니다.